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라이프 제작소/[추천서랍]-유용사이트,어플 외!

유용한 메모 어플 앱 추천해드립니다!

by 픽셀라이프 2020. 11.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메모 어플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메모 어플은 우리가 익히 들어서 알고 있는 에버노트나 솜투두 등등 굉장히 많은데요.

오늘 제가 알려드리고싶은 어플은 정말 쉽게 사용이 가능하면서도 직관적으로 되어있어서 이해도 

빨리 되고 빈번하게 사용하게 될 수 밖에 없는 어플이랍니다!!! 

 

 

진짜 제가 잘 사용하는 어플 중 하나인데요!

 

바로바로 !~

Dynalist 라는 어플이예요! 

굉장히 직관적이고 사용하기도 간편하답니다!

무엇보다도 좋은것은 폴더별 관리가 쉽다는 건데요!

먼저 어플을 열면은!

 

 

 

처음 어플을 받아서 열어보시면 한 눈에 볼 수 있는 맵이 나옵니다.

 

New Doc 와 New Folder를 잘 활용하면 좋습니다!

 

거의 이 둘을 가지고 이용이 되요.

DOC는 말그대로 메모장을 말하고요 폴더는 폴더를 말하죠;;

저는 보통 폴더를 만들어서 누르면 바로 메모장으로 열려지기 때문에

처음에 폴더를 먼저 만들어서 관리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한번 같이 해볼께요! 

(해보는 것만큼 습득하기 좋은 것은 없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New folder을 이용해서 폴더를 만들어볼께요 

테스트라고 우선 적어서 폴더를 만들었습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폴더가 생성이 됩니다.

 

Untitled가 기본값으로 생성이 되는데요 

여기를 원하시는 주제로 바꿔서 적어주세요!

 

 

테스트라고 적고 

하단 부에도 테스트를 입력해 보았어요. 하단부를 기입할때에도

다른 버튼을 눌러서 아래로 내려가는 것이 아닌 엔터를 누르면 바로 내려가게 됩니다.

 

 

 


기능 !!

이 버튼들이 굉장히 사용하기 편하고 쉽게 되어있는데요 ~ >_<

 

 

 

 

들여쓰기 , 내어쓰기, 확대하기, 버리기 기능이 순서대로 되어있고요 ! 이어서 체크리스트 ,주석기능, 날짜 지정기능, 위로 올리기 , 아래로 내리기, 내보내기 기능들이 함께 나온답니다~

 


 

들여쓰기 /내어쓰기

 

 

이 버튼은 체크리스트 기능을 해줍니다! 

체크리스트 어플을 굳이 따로 꺼내서 쓰지 않아도 되어서 너무 유용해요

 

바로 이런 식으로 가운데 취소선이 그어집니다!!

 

 

 

 

이건 주석처럼 사용하기가  편리한데요  글 아래에 작은 글씨로 글씨가 써집니다.

 

바로 이런식으로 써진답니다!! 저는 혼잣말처럼 끄적일때 주로 씁니다.

 

 

 

기간을 설정하기도 아주 편합니다.


 

 

일상 생활하면서 갑자기 문득 떠오르는 글들이 있잖아요.

저는 또 주로 설거지 할때 생각이 왜이리 많이 나는지..

 

그리고 잠자기 전에도 물론 생각이 문득문득 나기도 해요.

그럴때마다 노트찾고 꺼내기도 애매하고

다른 어플들은 체크리스트 따로 ,오늘의 할일 메모 따로, 그냥 메모장 따로, 달력 따로..

다 제각기라서 사용하다보면 어느것은 잘 사용되어지고 어느것은 사용하기엔 너무 어려워서 

제가 그 어플을 썼다는 사실 조차 까먹게 된 것들이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

 

하지만 다이날리스트는요 정말 쉽게 되어있습니다!! 

 

저는 정말 꾸준하게 쓰고 있어요~

그때 그때 생각나는 주제들이나, 중요한 사항들을 적기에는 너무 좋은 어플이구요 .

 

참! PC 연동도 된다고 합니다!  컴퓨터 업무를 하시는 분들은 더더욱이 좋으실 것 같습니다!

 

다이날리스트! 강추해요! 한번 사용해보세요  :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