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 정보

AI 이루다 중단 (공식입장문)

by 픽셀라이프 2021. 1.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각종 논란의 중심.. 이루다 서비스가 잠정중단이 되었다고 하네요. 운영을 한지는 20일정도가 되었는데요 ~

이런 비슷한 사례가 2016년 3월 MS 마이크로 소프트 인공지능 테이를 선보였다가 출시 16시간만에 중단 된것을 보면 20일은 길게 서비스가 이뤄졌다고도 생각이 듭니다. 

 

 

 

그때 테이는 학습한 내용을 기반으로 "대량학살을 지지한다"라고 말한것 때문에 문제가 이뤄졌었습니다.  앞으로도 사회적소수자에 대한 혐오 발언 등 각종 논란들은 AI 서비스를 하게될 업체들은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러한 학습 데이터는  피하거나.. 업데이트를 아주 잘해야지만;; 되지 않을까 싶어요.

 

 

 

문제가 되었던 테이 트위터

 

2018년엔 아마존에서도 비슷한 일이 있었다고 해요 AI가 채용과정에서 여성을 배제했다고 하는데요.AI의 공정성 중립성 등 사회적인 합의가 필요한 부분에 있어서 AI 사업에서는 무조건적인 보완을 하지 않으면 계속 일어나게 될 문제로 보입니다. 

 

[이루다는 누구? ]

 

이런식의 핑퐁 메세지로 구성된 대화를 하는 인공지능 루다였네요 

 

 

 

 

 

[개발자들의 원래 비전]

 

핑퐁팀의 비전은 Towards Superhuman Open-domain Conversational AI 입니다. 사람만큼 좋은 대화 상대, 더 나아가서 사람보다 대화 상대로서 더 선호되는 슈퍼휴먼 AI를 만드는 게 목표죠! 라고 하였습니다. 

 

 

이루다 페이스북

 

 

[이루다 공식 입장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