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노마드 생활하기/진입기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상점 개설 하는 방법 (필수서류는 무엇인가?)

by 픽셀라이프 2020. 9. 9.
반응형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시고 준비하시는 분들중에서 

온라인으로 제품을 판매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서 제품을 판매하는 분들을 위해

스마트스토어 개설방법을 준비했습니다. 

 

잘 따라오시면 좋겠습니다 ^^

 

 

 

스마트 스토어에 내 상점을 개설하는 방법이예요.

우선 가입하기 전에 필요한 서류 !! 꼭 기억해두세요!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통장 사본은 무조건 필요합니다.

대표자 인감증명서 혹은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핸드폰인증으로 해결 하실 수 있어요.

 

 

 

 

서류가 준비 되셨다면 ~

 

상호와 사업자등록증을 입력해주세요.

사업자 구분에는 개인사업자인지 법인인지, 그리고 간이사업자인지 분류를 해줘야 합니다.

사업장 주소는 실제 사업자등록증에 나와있는 주소로 등록을 하시구요

업태와 업종을 선택해줍니다.

보통 업태에는 도매및 소매업 , 업종에는 전자상거래를 입력해주십니다.

 

통신판매업 신고번호가 있어요.

통신판매는 필수로 신고해야하는데요.

통신판매신고시에는 구매안전서비스 이용증이 필요해요.

 

아직 안하셨다면 미신고를 체크하면되구요!

구매안전서비스 이용증을 뒷쪽에서 발급을 해줍니다.

그것을 가지고 통신판매업신고를 하시면 되요.^^

 

다음을 누르면 대표자 정보를 입력하는 란이 나와요

대표자 구성! 저는 1인이라서 1인에 체크했구요.

대표자 명의의 휴대전화라면 인감증명서가 필요없다고 나오죠? 

여기에 체크를 해주시고..

 

 

 

대표자 명의 휴대전화 인증을 클릭하면 

바로 휴대전화 본인인증을 하라고 나옵니다 !

 

 

 

 

인증을 해주시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주민등록상에 있는 생년월일을 기재해줍니다.

성별과 국적까지 체크해주시고  다음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스마트스토어이름과 URL을 입력해줘야하는데요.

스토어의 이름은 가입후 1회 수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URL이름은 변경이 불가능하답니다.!!

간단한 소개글을 입력하구 (이건 추후에 변경이 가능해요~~)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입력해주시고 다음을 클릭해요!

 

그럼 판매상품 정보를 입력하는 란이나와요.

주로 판매하시는 제품의 메인 군이 어떤건지 체크를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배송정보를 입력해줍니다.

택배를 주로 출고하는 주소를 입력해주시면되구요!

보통은 사업장 주소와 동일을 체크합니다.

 

담당자 이름에

저는 1인대표이고 1인 운영자라... 

제이름을 쓰고  휴대전화 인증을 또 해줍니다;;; 

인증이 또 있죠 ㅋㅋㅋ 

이메일 주소 인증까지 해주세요!!

 

그리고 완료를 하면 이렇게 고객확인이행제도확인이라는 것이 뜹니다.

 

 

 

 

 

확인을 눌러주시고요~

거의 마무리로 다가옵니다. 

100만원 이상의 귀금속, 외환에 대한 환전서비스, 대부업,카지노,가상화폐와 연관된 상품 또는 서비스를 취급할

계획이 있으십니까? 라는 질문에 아니요를 클릭해주시고!

다음을 눌러주시면!

서류 첨부에 대한 화면이 뜹니다.

맨 처음에 준비하라고 했던 

사업자등록증 사본과 통장사본 파일을 첨부해주세요!

 

 

그리고 신청완료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통신판매업 신고에 대한 화면이 뜹니다.

통신판매업 신고는 사업장 소재지 구청에서 할 수 있으며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을 함께 제출하셔야 해요!

 

 

 

 

심사내역이 이렇게 있고 총 3개의 서류를 제출하셔야합니다.

사업자등록증 사본

통장사본

통신판매업 신고증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

스마트스토어센터 > 판매자 정보에서 출력가능합니다~~

 

누르시면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을 출력하거나 PDF 파일로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