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노마드 생활하기/진입기

크몽과 오투잡에서 팔았을 때 수수료는 얼마~? 비교! 어디에 해야할까?

by 픽셀라이프 2020. 8. 7.
반응형

 

 

 

요즘 전자책들과 각종 소소한 수입 , 부업 ,청년 창업 등 

관련해서 가장 많이 검색하는 사이트 중 하나는 바로 이 크몽과 오투잡! 일 것입니다.

 


▲누르면 크몽 이동 

 

 

 

 

▲누르면 오투잡 이동

 


오투잡은 브랜드 등록을 안해놨네요

저도 한번 크몽과 오투잡에 도전을 해보았습니다. ㅋㅋ 

N년차 디자이너니까 한번 해봐보자 ㅋㅋ 

 

흐.. 

이 세계도 참 박터지는 세계예요.. 

 

우선 사이트 비교! 카테고리 비교부터 할까요? 

 

 

 

위에는 오투잡의 카테고리이고요 

아래에는 크몽의 카테고리입니다.

오투잡은 메인 화면에 중요하다 생각하는 직군을 위에 배치해놨구요 

크몽 재능 상품의 카테고리를 우선적 배치를 해놨어요. 

시각적으로 봤을때에는 크몽이 좀더 깔끔하고 찾기가 쉽다고 생각되어 집니다.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수수료 비교

크몽의 수수료는 판매제품의 금액에 따라 차등이 있어요.

그런데 거의 대부분 많은 분들은 1원~50만원 내의 제품을 팔것 같은데.. 여기에 해당하는 수수료는 20%입니다.

 

 

 

크몽의 수수료

 

오투잡은요 

 

-재능상품 판매 수수료는 20%입니다.
수수료는 5,000원당 1,000원이며, 판매금액의 20%를 제외하고 수익금으로 인출하실 수 있습니다.
결제대행(PG)수수료, 문자발송서비스 비용 등은 오투잡에서 부담하여 납부합니다.
※ 현재 오투잡 수수료 인하 이벤트 진행으로 인해 전체 회원 수수료 15%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 시간상품 판매수수료는 없습니다.
 구매 회원이 구매 시 15%의 수수료를 지불합니다.
 ※ 현재 오투잡 이벤트 기간으로 구매수수료는 5%입니다. 

 

여튼 지금은 15%래요..

수수료만 비교했을 경우에는 오투잡이 5% 저렴하네요.

 

그런데 문제는요~ 수수료가 아니예요.

 

제가 생각했을때 수수료가 비싸든 아니든...

팔려야 할것 아닙니까 ㅋㅋㅋㅋ 

 

 


두 사이트중 지금 현재 시점으로 제가 생각할때 잘 나가는 사이트는 크몽이 좀더 우세하다고 생각합니다. (개인 피셜이예요.)

왜냐.. 면 ..

제가 두 사이트 두개다 동일 제품을 올렸을때에 

소비자가 있었던 쪽은 크몽이였습니다.

 

(그래서 주관적인 생각이구요 ㅋㅋ)

 

개인적으로는 두 사이트 다 올리는것을 추천합니다.

아무래도 노출이 조금이라도 더 되는게 좋잖아요^^ 

 

그리고 어디든 단골 매니아 층이 있을테니까 

또 카테고리 특성상 오투잡이 더 매력있는 카테고리가 있고 반면에 크몽이 더 유리한 카테고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등록한 상품의 특성상 크몽에서 찾는 손님이 더 있었지 않나 싶네요.

 

 

결론적으로는 두 사이트 둘다

전문가 등록 하시고 판매하시는 것을 추천! 추천합니다. 

 

그리고 정 하나만 하시고 싶다... 하시면 카테고리  특성으로 비교 해보시고 등록하시는것으로 하시구요

 

그냥 하나만 하고싶다, 분석은 노노..! 그렇다면 사람들이 더 많이 몰리는 크몽 추천드립니다.

 

수수료 단순 비교시에는 오투잡 우세이구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