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취미/[요리요리요를레이~]

[에어프라이어 요리레시피] 에어프라이기 요리~!! 초간단 새송이 버섯 구이

by 픽셀라이프 2020. 11.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에어프라이기로 새송이 버섯을 한번 구워 봤습니다. 새송이 버섯 한 봉지에 1000원정도 하더라구요. 정말 간단초간단으로 에어프라이기를 이용해서 구웠어요 . 먼저 새송이 버섯이 어디에 좋은지 한번 간단하게 알려드릴께요! 

 

새송이 버섯의 효능

1. 변비증상 개선에 좋습니다.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서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서 장내 숙변과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된다고해요.  피부건강에 좋대요. 비타민C 함유랑이 느타리버섯의 7배, 팽이버섯의 10배라고 합니다. 비타민C는 아시다시피 항산화작용이 뛰어나 활성 산소 제거에 효과적이라서 피부가 노화되는 것을 억제해주고 피부의 잡티 등을 잡아주는데 효과적이라고 해요.

2. 항암효과에 좋대요.


 새송이버섯에는 비타민C와 함께 베타글루칸이라는 물질이 포함되어 있어요
이는 활성산소 억제에 효과가 있고 세포 노화를 막아주기 때문에 암세포가 생성되거나 전이되는 것을 억제해 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암 예방에 도움을 주게 된다고 합니다!

3.빈혈증상 개선에 좋습니다.

새송이버섯에 들어있는 비타민B6과 함께 비타민B12도 함유되어 있는데 . 이들은 빈혈에 영향을 미치는 헤모글로빈의 생성에 관여하기 때문에 철분이 흡수되는 것을 촉진합니다. 그로 인해 산소 공급이 잘되게 되므로 빈혈 증상 개선과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새송이 버섯을 구워볼께요!!

새송이 버섯 구이 방법

버섯을 씻어줍니다. 요리의 기본아니겠습니까? !

그리고 버섯은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온도  :  180

소요 시간 : 5분

레시피 :  에어프라이기에 넣어서 5분 맞춰서 돌려줍니다!

 

5분정도 구웠더니 이정도의 식감으로 나오는데요~! 전에 혹시 몰라서 참기름을 살짝 발라서 구웠었거든요. 그런데 그냥 먹어도 맛있는 식감과 그 버섯의 질감이 살아있어서 좋았어요!! 

 

반응형

댓글